Community

쥬노 2018-04-11 13:29:27
0 20273

웨딩홀 예약시 Check Point !

 

Point 1 어떤 형태의 결혼식으로 진행할 것인가?

 1) 일반 웨딩홀-예식날짜와 시간에 따라서 예약가능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빠른 정보 수집을 통해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다. 성수기에는 6개월 전에 예약하도록 한다.

 2) 호텔,컨벤션홀-하루 3번의 예식,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3) 야외예식 - 우천시 사용 가능한 실내 예식장까지 동시 예약이 가능한지 확인한다.

 4) 교회예식 - 출석교회 담임목사님 스케줄을 확인하고 교회장소를 섭외한다.

 

Point 2 양가 하객은 몇 분 정도 올 것인가?

 1) 신랑, 신부 초대 인원을 고려한 예상인원을 파악한다.

 2) 인원객에 비해 홀이나 피로연장이 너무 작은 예식장을 피하도록 한다.

 3) 홀이 많은 경우 번잡할 수 있으니 홀의 개수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4) 단독 피로연장으로 사용하는지 다른 예식팀과 함께 사용하는지 확인한다.

 

Point 3 1인당 피로연 비용을 포함한 부대비용까지 얼마를 예상하는가?

 1) 피로연 음식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며, 음주류 포함 가격인지, 세금/봉사료가 추가되는지 꼼꼼히 확인 후 결정하도록 한다.

 2) 별도로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지 확인 후 예약한다.

 

Point 4 교통편과 식장 시설은 어떠한가?

 1) 대중교통이 편리한지, 역과 떨어져 있다면 셔틀버스 운행은 잘 되는지 확인한다.

 2) 주차가 몇 대까지 가능하며, 무료주차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한다.

 3) 신랑,신부,혼주 차량의 공간을 확인한다.

 

Point 5 필수옵션 비용이 있는가?

 1) 원판사진이 필수로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사항이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고 중복되지 않도록 체크한다.

 2) 축포, 예도, 연주, 동여상 촬영 등 추가 필수 옵션 사항들을 확인한다.

 

Point 6 예식진행 시간은 어떠한가?

 1) 예식시간은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지, 피로연 시간은 얼마나 진행되는지 확인한다.

 2) 보통 예식은 1시간, 피로연은 예식 1시간 전부터 예식 후 1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평생토록 기억될 곳

 

일반예식장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결혼 문화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일반예식장이다.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치르는 경우 가장 큰 장점은 호텔예식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과 예식을 치르기 위한 시설이나 비품이 완벽하게 준비되어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야외예식

전문예식장의 복잡함과 번거로움을 피해 야외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신세대 예비부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나만의 독특한 결혼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야외결혼식의 문제점은 예식 당일의 기상상황을 예측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가급적이면 실외, 실내를 겸할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한다.

 

호텔예식홀

호텔 결혼식을 치르는 가장 큰 이유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예식을 치를 수 있다는 점과 여유로운 예식 시간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화려하고 품위있는 인테리어와 넓은 주차공간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신부메이크업과 부케, 웨딩드레스 등 호텔 내의 부대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객실 무료 숙박이나 할인 등 특전도 마련하고 있다. 그러나 호텔 결혼식의 경우 대부분 식장 사용료를 따로 받으며 꽃길 장식 등 부대 비용이 만만치 않다.

 

교회,성당,불교예식

엄숙하고 의미 있는 결혼식을 원한다면 교회,성당,절에서 종교적인 결혼식을 고려해 보자. 자신이 다니는 곳이라면 익숙한 장소에서 결혼식의 두려움을 없앨 수 있다. 교회성당예식은 조명이 어둡기 때문에 배경이 어둡게 나올 수 있다. 성당의 경우 장엄하고 경건하고 감동스럽지만 혼배미사 소요시간이 만만치 않다.

 

전통혼례

예식장에서 치르는 신식 결혼식에 비해 전통혼례는 그 수는 적지만 서서히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추세로 사모관대와 활옷 등도 화려해져 드레스에 못지않은 독특한 멋을 풍겨 남들과 다른 특별성을 원하는 신부의 욕구를 만족시켜주고 있다.

 

하우스웨딩

과거와 달리 예식의 규모가 소형화되고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들이 결혼의 주체가 되면서 기성 결혼식에서 벗어나고 싶은 예비 신랑 신부님께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는 웨딩 방식이다. 하우스웨딩은 말 그대로 ‘집에서 하는 예식’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서양에서 행해지던 풍습이 국내에 들어오며 기존 예식장과의 혼합 안이 생겨나는 등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결혼식의 최대 장점은 신랑 신부님의 의견이 많이 반영될 수 있다는 점, 예식장에서 치르는 빠른 예식과 달리 많은 시간을 여유롭게 쓸 수 있는 것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결혼의 기쁨을 지인들과 여유있게 나누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예식 절차를 계획해 진행한다면 더 없이 소중한 결혼의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